유의사항
- 계좌번호, 비밀번호, 기타 개인의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이용자번호(PIN,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등이 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보안카드, 비밀번호등과 같은 중요 금융정보 등은 e-mail함, 웹하드, PC 하드디스크 내 파일형태로의 저장(엑셀 및 스캔등) 또는 보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장되어 있거나 보관한 경우 즉시 삭제하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생년월일, 전화번호, 아파트 동호수 등의 숫자를 이용하는 일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융거래 ID, 비밀번호는 인터넷 포털 및 쇼핑몰 등의 ID,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하고 수시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특히 비밀번호가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가능한 빠른시간 내에 저희은행에 통보하시기 바랍니다. (☎ 1588-15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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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신 후에는 반드시 접속을 종료(Log-out)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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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자와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하는 경우 비밀번호 유출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휴대용 인증서 저장매체 (Smart Card, USB Token, 프로피디스켓 등)에 인증서를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PC방 등 개방된 컴퓨터를 이용해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경우, 컴퓨터에 개인정보 등이 저장될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사용후 관련 정보를 철저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정기적 또는 수시로 계좌잔액 또는 거래내역 등을 확인하시어 비정상적인 거래의 발생여부를 확인하시고 비정상거래 확인 시 지체 없이 은행에 사고신고를 하시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위하시기 바랍니다. (☎ 1588-1599)
- SC제일은행에서 보안성 강화를 위해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휴대폰 문자메세지(SMS, 퍼스트 알리미서비스) 통보 등의 부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 금융거래 관련 영수증을 반드시 보관하고, 비정상적인 거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계좌잔고와 거래내역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금융거래로 한번 또는 하루에 이체, 결제할 수 있는 최고금액한도를 적절히 설정하여 부정사용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금융거래가 통신장애 등으로 중단된 경우 동 거래의 처리여부를 사후적으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금융거래에 이용되는 PC에 저희은행에서 제공하는 방화벽(Myfirewall)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실행해서 해킹 등의 보안침해사고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메일이나, 게시판에 연결된 인터넷 사이트에 개인정보(계좌번호, 비밀번호 등)를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금융거래 사이트는 접속시 인터넷 주소를 직접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 또는 공공기관 직원을 사칭하는 사람의 전화 요청에 따라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 금융정보를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에서는 전화 또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계좌 비밀번호 또는 일회용 비밀번호 (보안카드, OTP발생기 등)를 묻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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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심스러운 인터넷 사이트를 발견하거나 금융거래 정보입력을 요구하는 인터넷 사이트 발견 즉시 관련기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1332, www.fcsc.kr)
- 한국인터넷진흥원(☎118, www.krcert.or.kr)
- 경찰청 (☎182, cyberbureau.polic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