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통지서비스
입출금거래내역 통지
이용대상
보통예금, 저축예금 등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
입출금 거래명세 통지서비스 내용 (유료)
통지종류 | 입출금 내역, 입금 내역, 출금 내역 | |
---|---|---|
통지대상 범위 | 모든 거래(자동이체 포함), 모든거래(자동이체 제외)
|
|
통지 대상 금액 | 통지대상금액을 지정하시면 지정금액 이상의 거래내역만 통지됩니다. 단, 금액 미 기재 시 금액 제한 없이 모든 거래가 통지됩니다. |
|
통지 휴대폰번호 | "월 정액형"인 경우에만 1개 계좌 최대 5개 번호 등록이 가능합니다. | |
수수료 | 개인 |
|
법인 |
|
|
가입 채널 | 인터넷뱅킹&영업점 |
무료 통지 서비스
서비스 명 | 신청채널 | 수수료 | 서비스 내용 | |
---|---|---|---|---|
전자금융거래 출금내역통지 | 인터넷뱅킹 영업점창구 | 개인 | 무료 (입출금 거래내역통지 신청고객에 한함) |
전자금융거래(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출금거래 발생시 출금내역을 통지 본 서비스 이용 시 전자금융거래 2등급 이체한도 이용이 가능 |
자동이체 불능통지 | 인터넷뱅킹 영업점창구 | 개인 | 무료 | 잔액부족으로 인한 자동이체 불능 사실을 통지 입출금거래명세통지 가입 고객에 한해 신청가능 |
e-채널 타행이체 불능 통지 | 신청불요 | 개인 | 무료 | e-채널 타행이체거래 후 불능발생시 즉시 고객 휴대폰 으로 통지하는 서비스 e-채널이란? 영업창구를 제외한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CD/ATM 등의 전자금융 채널을 총칭하는 이름임. |
예금/대출 만기통지 서비스 | 인터넷뱅킹 영업점창구 | 개인 | 무료 (입출금 거래내역통지 신청고객에 한함) |
고객의 예금/대출 만기일 사전통지 서비스 |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수취인 앞 통지 |
신청불요 | 개인 | 무료 | 인터넷뱅킹에서 계좌이체 후 수취인 휴대폰으로 송금 사실을 통지하는 서비스 |
각종 금융정보 안내 | 신청불요 | 개인 | 무료 | 금융상품정보, 금융거래내역, 재테크정보 등 유용한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는 서비스 |
수수료
- 통지서비스 수수료는 서비스 신청 계좌 별로 등록된 통지번호 개수 별로 부과됩니다.
- 휴대폰번호를 2개 이상 등록하시려면 월 정액 형만 가능합니다.
- 수수료 출금은 신청일로부터 익월(매월) 10일 자동 출금됩니다.
- 매월 10일부터 20일까지 수수료가 미납된 경우 자동해지 됩니다.
- 자동 해지 후, 통지서비스를 원하시면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셔서 미납수수료를 납부하시면 바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서비스 신청방법
-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청 서비스 신청
-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청 : 본인이 실명확인증표를 지참 후 신청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본 통지서비스를 받기 위해 지정하신 통지 휴대폰번호는 저희 은행 전체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번호와 별개로 운용됩니다.
- 변경을 원하신다면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에서는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후 변경 가능함)
- 저희 은행 전체 고객정보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를 변경하시려면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신청 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 또는 은행에 신고하셔야 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은행은 서비스를 해지 또는 정지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해지 시에는 고객 앞 통지합니다.
- 서비스 장비의 장애 및 유지보수 등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한 경우, 전자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은행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