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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이동 서비스 안내
계좌이동 서비스의 첫걸음, 금융결제원 자동이체정보통합관리 서비스
 

계좌이동 서비스 안내

계좌이동 서비스

계좌이동 서비스는 여러은행의 분산되어 있는 자동이체를 일괄적으로 조회하여 SC제일은행으로 보다 쉽게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출금기관을 통해 일일이 계좌변경을 했다면, SC제일은행을 통해 자동납부(요금성 자동이체) 및 자동송금(계좌간 정기적인 자동이체)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계좌이동 서비스 신청하기
  • 2. 여러은행의 자동이체내역조회-A은행 보험료, B은행 통신료, C은행 신용카드 결제대금, D은행 동창회비
  • 3. SC제일은행 계좌로 변경신청

계좌이동 서비스 주요내용

계좌이동 서비스는 여러은행의 분산되어 있는 자동납부 및 자동송금의 자동이체 정보를 원하시는 금융기관으로 변경하는 서비스 입니다.

  • 자동납부란?

    요금청구기관의 청구에 의해 정기적으로 납부하는 서비스
    예) 보험료, 통신비, 아파트관리비, 가스사용료 등)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는 고객(납부자)에 청구, 고객(납부자)는 요금청구기관(수납기관)에 납부
  • 자동송금이란?

    개인이 수취인의 계좌를 지정하여 정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

    송금인이 수취인에게 송금

계좌이동서비스는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하는 서비스로 자동이체는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구분합니다.

  • 자동납부 : 요금청구기관의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계약에 따라 요금청구기관에서 출금하는 서비스 입니다. (카드료, 보험료, 통신료 등)
  • 자동납부 : CMS 자동이체, 지로자동이체, 펌뱅킹자동이체
  • 유의사항 : 자동납부 종류에 따라 요금청구기관의 자동이체 처리를 위한 시간은 최대 5영업일 이며, 이중출금, 연체료 등을 방지하기 위해 출금일 10영업일 이전에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송금: 특정계좌로 주기적으로 이체하는 서비스 입니다. (동창회비, 용돈 등)

계좌이동서비스를 위한 주거래 통장 삼총사

유형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는 주거래 통장 삼총사를 소개합니다.

계좌이동서비스의 효과

타행의 자동납부 및 자동송금의 자동이체 정보를 보다 쉽게 SC제일은행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가능 채널

  • 영업점 :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뱅킹 : 인터넷뱅킹을 통해 타행의 자동이체 정보를 확인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뱅킹 : 언제 어디서든지 고객님의 스마트폰 및 스마트 장치 등을 통해 보다 쉽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 자동이체 조회 서비스

    • 자동이체 통합관리 서비스는 납부 고객님의 인증서를 통해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조회서비스는 납부자 고객님의 계좌(본인명의)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일괄 조회하는 서비스입니다.
    • 금융회사에서 자동이체를 등록한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부터 자동이체 정보조회가 가능하며, 해지된 자동이체내역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금융회사 및 금융결제원(통합관리서비스)에서는 자동이체의 상세정보 (자동이체 수납대금의 용도 , 자동이체 기일 등)를 알 수 없습니다.
      조회되는 자동이체 등록정보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금융회사 또는 해당 요금청구기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해지 서비스

    • 해지서비스는 고객(납부자)의 자동이체 해지신청을 금융회사에 전달하여 자동이체 등록정보를 해지하는 서비스입니다.
    • 해지신청은 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 금융회사에서 처리되며, 처리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영업일 후에 금융결제원 www.payinfo.or.kr 신청결과 메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해지신청일 다음날(주말, 공휴일 제외)에 해당 자동이체요금의 출금이 예정된 경우 금융회사의 출금시간에 따라 해지처리가 되기 전에 출금이 될 수 있으니 출금을 원하지 않는 경우 출금예정일 2영업일 전까지 자동이체 해지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에서는 고객님과 요금청구기관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유효한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오로지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납부 해지를 처리합니다.
    • 자동납부 해지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요금청구기관에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여부를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이체 변경 서비스

    • 변경서비스는 원하시는 금융기관의 입출금 예금으로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 변경신청은 금융회사와 요금청구기관을 거쳐 처리되며, 처리결과는 신청일 이후 최대 5영업일 후 변경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신청 처리기간 중에 해당 자동이체요금의 출금이 예정된 경우, 실제 출금여부는 금융회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사오니 출금이 정상적으로 처리되길 원하실 경우 자동이체 출금예정일 6영업일 전에 변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는 고객님과 청구기관의 서비스 계약을 알지 못하며, 고객님의 신청에 의해 자동이체를 변경 처리합니다.
      자동이체 변경으로 인하여 유효한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요금미납, 연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신청 6영업일 후 변경결과가 모두 '성공'인지 확인하시길 바라며, 변경결과가 '오류'일 경우 해당 요금청구기관 또는 금융회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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